본문 바로가기

의약품

처방 받은 약 정보 확인방법

병원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의약품 투약내역

개인별 의약품알러지, 부작용정도 등을 확인

가능한 서비스로 최근 1년간 처방약 정보를

조회할 수 있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

 

내가 먹는 약 조회내역은 조제시 의약품 정보,

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입력한 의약품

알러지, 부작용 정도 등이며, 의료기관에서

DUR점검 후 처방을 받았으나 조제 받지

않은 의약품 정보는 조회되지 않습니다.

 

 

본인이 처방 받은 약 외에 부모 인증만으로

자녀의 투약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

가족관계 등록 후 1년 동안 조회됩니다.

 

건강보험심사평가원 "내가 먹는 약! 한눈에"

서비스는 PC 또는 모바일앱 건강정보로 가능

 

단, 14세 미만의 자녀정보 조회는

PC에서만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.

 

 

 

내가 먹는 약! 한눈에 < 내가 먹는 약 < 의료정보 - 건강보험심사평가원

 

www.hira.or.kr

 

 

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을 위한

회원가입은 필요없으며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

받으면 1년간 처방받은 투약이력 조회는 물론,

의약품 알러지, 부작용 정도 등 조회됩니다.

 

 

조회된 내역은 DUR점검 정보로

실제 처방, 조제, 복용내역과는 다를 수 있으며,

조회결과 복용한 약에 알러지, 부작용이 있다면

병원, 약국 방문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그리드형